2021-06-02

할 일을 줄이기, 미니멀리즘

해야할 일 리스트를 만들어보면 결국엔 그 리스트 관리도 또 하나의 일이 되버려요. 왜냐하면 해야할 일들은 항상 많아요. 그래서 리스트는 점점 길어지게 마련이고, 나중엔 뭐가 뭔지 모르게 되어서, 내가 지금 정말 뭘 해야할지 헷갈리거든요. 

이 중에 뭐가 안 중요한지, 그래서 지워도 되는지, 이런 것을 결정하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말하자면, 할 일 리스트에도 요즘 유행하는 미니멀리즘을 적용해서, 치우고 버리고 하다보면 리스트에 정말 중요한 일만 남게 되고. 그럼 눈에 딱 보이니까, 그 일들에 더 집중을 할 수 있게 되는거죠. 

집은 쫌 잘 안 치우더라도....할 일 리스트에라도 미니멀리스트가 되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