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16

새로 발견된 동물, 올링기토

2013년 8월 15일날 그러니까 어제 처음 새로운 종(species)으로 분류된 포유류입니다.

그전까진 "올링고(olingo)"라는 다른 동물이랑 비슷하게 생겨서, 올링고의 종류인줄 알았다는데, DNA 테스트를 거쳐 전혀 다른 동물인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너구리과의 동물이고, 아마존의 구름 많은 높은 산 숲 속에 사는데, 거의 눈에 띄지 않고 잘 잡히지도 않아서 박물관의 동물 샘플의 DNA를 분석해서 알아냈다고 합니다.

100년도 넘게 '쟤들은 작은 올링고다' 이렇게 알고 있었는데 ("올링기토(olinguito)"란 이름이 스페인어로 "작은 올링고"란 뜻이래요) 알고봤더니 전혀 다른 동물이었던 거죠. 그러니까 지금까진 고양이가 작은 개의 한 종류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개가 아니었다...이런식인거죠. 어째 "발견"했다는 말이 좀 안어울리긴 하지만...미대륙에서 35년만에 발견한 새로운 포유류 올링기토를 소개합니다.



"처음 뵙겠습니다. 어제 데뷔했어요. 잘 부탁 드립니다."
--http://en.wikipedia.org/wiki/File:Olinguito_ZooKeys_324,_solo.jpg


2013-08-12

맛없는 수박 처리법

수박을 살 때마다 '이거 안 달면 이 큰걸 버릴 수도 없고...사지말까?' 고민 하게 되죠. 두드려보면 통통 소리가 나야한다, 배꼽이 작아야 잘 익은 것이다, 무늬가 진한 것이 단 것이다, 등등의 많은 이론들이 있지만... 썰은 썰일뿐... 잘 안맞죠. 하지만! 이젠 맛없는 수박에 대한 두려움 없이 과감하게 수박을 사게 되었습니다.

별로 안 단 수박도 믹서에 갈면 달아져요!

큰 덩어리로 대충대충 잘라서 믹서에 넣고 윗부분을 조심해서 살살 눌러주면서 갈다가, 밑에 있는 조각들이 갈리면서 물이 많이 생기면 그때부턴 뚜껑 닫고 세게 갈면 됩니다.

이 여름이 가기 전에, 맛있는 수박쥬스 많이 드세요~

2013-08-08

미드 브레이킹 배드

인기 미드 중 하나인 브레이킹 배드를 보고 있는데, 주인공 화학선생님 월트와 함께 마약을 제조하는 제시..탤런트 오대규씨 닮은거 같아요.


--http://en.wikipedia.org/wiki/
File:AaronPaulTIFFSept2012.jpg

뭐 제 눈에만 그렇게 보일수도...

"메타암페타민"라는 아주 중독성이 강한 마약을 만들어 파는 얘기인데, 미국에서는 수퍼마켓에서 파는 감기약에도 조금 들어있는 성분이라지요. 그래서 특정 감기약 살 때 신분증 검사를 해요. 감기약 잔뜩 사서 마약 추출해내는 사람들도 있다나봐요.

하여간 엄청 무서운 마약으로,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이미지중에서 마약하면 얼굴이 이렇게 변한다..라는 이미지들 있죠, 그게 바로 이 마약을 한 사람들 이예요. meth effects 라고 이미지 검색을 하면 (검색결과)정말 충격적인 사진들이 많이 뜰거예요. 왜 마약을 하면 안되는지, 왜 마약을 만들고 파는 사람들이 범죄자인지 (다른 사람들의 인생이 어떻게 되건말건 돈만 벌면 된다는것은 확실히 범죄이지요) 느끼게 해주는 사진들입니다.

드라마 얘기하다가 마약방지 캠페인으로...하여간 드라마는 좀 무서우면서도 코믹하구요.
아직 시즌 2 보고 있지만 꽤 재미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