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6-24

청소와 정리 정돈 잘 하기

청소, 정리, 정돈 좀 해볼까 하고... 청소, 정리, 정돈을 하는......게 아니라 검색을 해보면,
  1. 계절별 대청소
  2. 식초랑 베이킹소다 등을 써서 화장실 청소하기
  3. 장청소
  4. 수납의 달인 블로그
  5. 빨래개는 천재 블로그
이런게 뜹니다. 하지만...

  1. 계절별 대청소 원하지 않아요, 소청소를 원해요.
  2. 식초랑 베이킹소다 녹여봤자 별로 효과 없어요. 게다가 식초+베이킹소다시 발생하는 기포는 걍 지들끼리 중화되는 반응. 아무일도 안일어났죠..
  3. 장청소, 뭐?
  4. 수납된거 절대 안꺼내써요, 꼭꼭 채워져있는 향후 10년간 어쩌면 쓸지도 모를 물건들을 버릴 과단성은 어디서 얻을거냐 이런거 알고싶어요,
  5. 빨래 한번 갠다고 그상태 유지 안되요, 맨날 자대고 개기 싫어요. 안개고도 정리하는 방법을 원하는거예요.
뭐 진짜 청소를 하고 싶으면 검색보단 실행을 해야하겠지만, 귀차니즘의 신봉자로서 가능하면 노력대비 성능을 최대로 하고 싶은거죠. 근데 안찾아지니 귀찮아서 못찾겠어요. 대신 본인의 노하우를 공개해봅니다.

옷장 정리
  1. 속옷, 양말은 서랍 안에 큰 상자를 넣어서 공간을 나누어 걍 따로따로 넣어요. 안개요. 대신 다 똑같은 양말로 통일합니다.
  2. 옷은 가능한한 안개고 티셔츠까지 옷걸이에 걸어요.
  3. 빨래한 새옷은 옷장에, 입었던건 밖에 행거에 걸어요.  
화장실 청소
  1. 윈덱스를 키친타월에 뿌려서 이걸로 화장실 거울, 세면대, 수전, 변기를 다 닦아요. 호텔 수전처럼 반짝반짝해진답니다.
  2. 화장실 욕조 실리콘의 휴지에 락스희석된걸 적셔올려놓으면 곰팡이 자국은 하얗게 표백은 되요.  그 자리에 계속 생기는걸로 봐서 완전히 없어지진 않는 듯 해요.
  3. 욕조와 세면대의 때는 베이킹소다녹이지않고 뿌려서 연마하면 때가 싹 져요.
먼지 제거
  1. 안경닦는 천으로 가구 먼지를  닦으면 먼지가 진짜 잘 닦여요.  쓰고나서 세탁기에 빨면 다시 깨끗해져요.
  2. 침대 밑에는 3M 극세사걸래 손잡이 길게 달린거로 밀어주면 먼지와 머리카락 다 붙어와요. 이것도 세탁가능.
  3. 로봇청소기를 자주 돌려주면 사람청소기보다 딸려도 안하는거보단 나아요. 
정말 청소는 인간과 자연과의 힘겨루기인거 같습니다. 중력에 의해서 먼지는 끊임없이 아래로 내려와 쌓이고, 벗어놓은 옷의 엔트로피는 증가하고, 벌레와 곰팡이도 항시 우리의 공간을 노리고요...


<연관글>
셔츠 쉽게 개는 방법
옷서랍 정리하는 법